2010년 2월 20일 토요일

[Creative2.0 추천] 만물이 모인 박람회장으로 가자~!




창의력이란 개별적인 의미가 아니고 인간의 가진 지식과 경험의 총체에 의해 나온다고 생각하기에 많은 경험과
다양한 지식을 쌓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그렇다면 집약적으로 경험과 정보를 얻을수 있는곳이 어디인가??

바로 박람회~!!이다.

박람회는 각 주제에 맞는 분야의 다양한 사람이 한자리에 모이는 장소로써 정보의 확산, 특히 기업들의 자신의 제품을 알리거나 바이어들은 자신이 원하는 제품들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그렇기에 한 주제에 대해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지식을 한자리에서 얻을수 있는것이다.
아이디어나 디자인에 대한 트렌드나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인터넷도 좋지만 관련된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박람회에 가보길 적극 강추한다.

그 중 소개 하고 싶은곳은  서울에 위치한 코엑스(http://www.coex.co.kr)

코엑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박람회를 하는 장소로~!!
접근성이나 개최빈도가 가장 높기에 다양한 분야의 박람회를 한자리에서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박람회는 들어가기 위해서는 초대를 받거나 미리 사전 등록을 하여야 들어갈수 있다.

따라서 다양한 박람회를 일일이 들어가려면 사전 등록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이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코엑스 카드를 발급 받는것이다.

사진 참조 :myhobbystory.tistory.com

이 코엑스 멤버스 카드를 발급 받으면 웬만한 박람회는 거의 무료로 들어갈수 있다.

사전등록이나 초대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대부분 2,000~3,000원의 입장료가 있기에 자주 방문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등록해 두는것이 유용하다.

비용은 일년 기준으로 1만원이므로 그렇게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다. 3년씩 끊게되면 추가 할인도 있으니 활용해 볼만하다.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2010년 한해 개최되는 박람회 일정을 모두 볼수 있으니 관심이 있거나 흥미있는 것들을 중심으로 골라서 방문해도 좋다.



Creative 2.0 박람회 관람 방법 제안~!!

첫번째 박람회의 전체 동선을 파악하고 구역별로 꼼꼼히 둘러보자

두번째 관련된 팜플렛이나 자료등을 직접 받아 집에 복귀하여 꼼꼼히 정리하자.

세번째 박람회 안에서 행사를 많이 하게 되니 참여하여 상품도 받고 추억을 남기자.

Created by ideakeep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