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2월 8일 월요일

이매지너(김영세) 속의 창의력.




이번 정리할 책은 김영세 디자이너의 이매지너 이다.


그의 디자인의 철학과 그 동안 가지고 있는 디자인에 대한 생각, 그가 해왔던 다양한 현업에서의 프로젝트 등을 소개하고 있는 이책을 정리하고자 한다.


이매지너(Imaginer)= 감성적 능력이 발달한 우뇌현 인간으로 강력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현실의 성공으로 이끌어 내는 사람을 뜻함.


1장 Design & Love

'사랑'이 담기지 않은 디자인은 그 누구도 감동 시킬수 없다.

감성 시대에는 기능적으로 의미가 있는 상품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ME Society을 형성하고 살아간다.

디자인의 실천은 나눔이다.

디자인은 평범한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는 작은 즐거움이다.


감성시대의 창조적 인재 이매지너

디자이너는 이매지너다. 나의 내일을 상상하고 미래를 꿈꿀 줄 알아야 우리는 보다 나은 미래를 창조할수 있다


싸움꾼 (fighter)보다는 창조자(Creator)가 중심이 되어 이끌어 나가는 세상.

'경쟁력 보다 창조력이 우산이다'

=우리 시대가 빼앗아 먹기 혹은 나누어 먹기가 아니라 새로운 먹을거리,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야 하는 길목에

 있다는것을 의미 한다.


창의성이란 자기의 전문성을 극대화 하는것


Out of the Box


창의적인 사람은 어떻게 탄생하는가?

창의성이란 어떤 사람의 세상에 대한 태도와 관련한 것으로 오히려 책보다는 어떻게 보고 느끼고 행동하는가와

같은 그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이 한 사람의 창의성에 더 많은 영향을 끼친다.


창의력은 일종의 상호작용인 것이다.


Creation? No, Re-Creation!

파블로 피카소는 "제일 먼저 창조한 사람보다 두번째 창조한 사람이 더 아름답게 할수 있다"라고 말함

진정한 크리에이터라면 그 다음을 창조해야 한다.


"당신이 상상할수 있는 모든것이 바로 현실이다"- 파블로 피카소


이매지닝의 조건1

- 편안한 의자에 앉아 잠시 눈을 감고 머릿속 떠오르는 그림에만 집중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말고, 상상의 세계가 펼쳐지는 대로 의식의 흐름을 맡겨라.


이매지닝의 조건2

-엉뚱한것 찾기, 비우기, 집중하기


이미지닝의 조건3

-Why,How, Why not


이매지닝의 조건4

-관찰의 힘, 일상에서 관찰하는 습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자신이 관심 있는 사물의 특징에 집중하다 보면 그 사물이 가지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 이면에 숨어있는 전혀 다른 새로운 이미지를 이끌어 낼수 있다.

-여행을 즐겨라

-익숙한 것에 딴지를 걸어라.

-불편함을 참지마라

-부정적인 생각으로 접근하지 마라

                                                                                                       organized by ideakeeper

김영세 디자이너는 우리 나라 대표 디자이너 로써 그동안 대기업의 힛트 제품들의 디자인을 했던 디자이너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왠지 모를 감성적인 면을 제품 디자인으로 이끌어 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 그의 디자인 정신과 어떻게 톡톡 튀는 디자인의 창의성을 이끌어 냈는지 잘 알수 있었다. 특히 그 역시 창의력의 핵심을 따뜻한 가슴과 자유로운 생각, 그리고 많은 경험과 관찰 등이 창의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계속 반복 되는 이야기지만 당신의 뇌를 말랑말랑하게 만드는 방법~~!! 별거 없다. 어린 아이처럼 생각하고 갇혀있는 박스에서 튀어 나오면 그걸로 충분하다.                                                                                                                                                                                               Created by ideakee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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